Select Page

ASAP54 app |Source: ASAP54

ASAP54(https://www.asap54.com/)라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인데, 특이한 점이 이 회사는 visual recognition technology를 보유하고 있습니다. 이 기술을 통해 사진을 찍거나, 핸드폰에 있는 패션 이미지를 캡쳐해 올릴 경우 해당 옷의 색깔, 의류 등을 판독해 온라인 상에서 일치시켜 그 옷이 어떤 상품인지 알아내는 기술이라고 합니다.

한국에서는 Style Wiki 같이 crowdsourcing을 통한 방법으로 상품을 알아내는 방법은 있었으나, 이런 고도의 기술을 이용해 하는 회사는 처음인 것 같습니다. Net-a-Porter, Barneys, JCrew, Neiman Marcus, Topshop, Forever21 등 150여여 개 retailer에서 직접 구매도 가능하다고 합니다.

이 회사는 올해 초 약 $3M 정도의 펀딩을 했다고 합니다. 펀딩에 참여한 Ceyuan Ventures는 중국 소재 VC인데, 본 제품이 중국에도 9월 중 론칭한다고 하네요.

ASAP54 Raises $3M, Aims to Bridge Gap Between What You See and What You Buy
http://www.businessoffashion.com/2014/02/asap54-raises-3-7m-aims-bridge-gap-see-buy.html

Share on: